~오늘의 수강 과목~
1. Node.js 심화 (이용우 튜터님)
_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
공부하다보니 낯선 용어가 많이 나오는데 머릿속에서 구조가 잘 안 잡히는 느낌이라 이걸 먼저 잡고 다시 시작했다.
개인적으로 처음 공부하는 개념들은 연관관계를 파악하고 시작하는게 제일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.
객체(object)는 소프트웨어로 구현할 대상(물체나 개념..) 그 자체
구성 요소
정보(data)
그 정보를 처리하는 행동(function 혹은 method)
클래스(class)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템플릿
구성 요소
속성(attribute) : 객체의 성질을 결정함 (ex: 팥 붕어빵의 "팥"이라는 속성)
메서드(method) : 객체의 성질을 변화시키거나, 객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 (ex: 팥붕을 슈붕으로 변경 가능 / 손님들은 붕어빵의 가격을 알수있음)
객체(object)와 인스턴스(instance)의 차이도 헷갈렸는데, 객체가 좀 더 넓은 개념이고 객체를 메모리에 실제로 구현한 것이 인스턴스. 이렇게 이해했다.
그렇게되면 클래스로 찍어낸 객체는 인스턴스가 되는거겠지?
클래스의 정의 방법 : class 사용
class 안에서 생성자(constructor)를 이용해 객체 생성, 초기화 -> 붕어빵 틀을 만드는 과정
class 밖에서 new를 이용해 새로운 객체 생성 -> 새로운 붕어빵을 만드는 과정
'🪩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계층형 아키텍처 패턴 (Layered Architecture Pattern) (0) | 2024.02.21 |
---|---|
클래스, 상속, 추상 클래스, 인터페이스 (0) | 2024.02.20 |
🔥💖스파르타 코딩클럽 가족돌봄청년지원 캠페인💖🔥 (1) | 2024.02.13 |
[AWS] ec2 ssh 터미널 진입 방법 (0) | 2024.02.13 |
[mysql] mac m1Homebrew, mysql 설치 방법 (1) | 2024.02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