💻/프로젝트

컬렉션 상세 조회 관련 고민

S0 2024. 4. 1. 11:13

 

 

  • 나의 컬렉션
  • 타 유저의 컬렉션(북마크 기능)

 

마이페이지에서 컬렉션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은 이렇게 둘로 나뉜다.

처음에는 getCollectionList처럼 하나의 엔드포인트를 둘까 생각했지만

둘을 따로 조회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

getMyCollection / getBookmarkCollection으로 나누게 되었다.

 

저건 목록 조회 주소이고, 컬렉션 상세 조회는 저기서 /:id 값으로 들어가게 되는데,

문득 getBookmarkCollection/:나의 컬렉션의 id 값을 넣는 상황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됐다..

my와 bookmark를 둘로 나누는 것 자체에 대한 고민이 다시 필요할 것 같다.

 

기능 구현이 어느정도 끝나고 이것에 대한 고민의 결론도 도출이 되었다면 글을 수정할 예정이다😵

일단은 구현해보면서 계속 생각해두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