💻/프로젝트

팀프로젝트: 칸반(Kanban) 보드_KPT 회고록

S0 2024. 3. 25. 18:47

 

Keep 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
  • 프로젝트 진행하다보니 완성도 있는 코드를 쓸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
  • 즉각적인 소통, 원활한 소통이 되어서 좋았다.
  • 깃 사용하면서 커밋메시지 잘 날린거같고 체계적으로 깃을 사용해본거같아서 좋았습니다.
  • 어려운 문제있을때 팀원들과 함께 해결이 가능해서 좋았다.
  • 평소보다 복잡한 로직을 체험해볼수있어서 좋았다.

Problem 불만인 부분

  • 시간이 짧아서 불가피하게 지피티의 도움을 받았다. 좀 더 주체적으로 짤 수 있었다면 좋겠다.
  • 사전에 계획한 기한을 엄수하지 못함.
  • 코드 컨벤션을 설정해두지 않아 관련한 사소한 트러블이 많았음.
  • 네스트 사용이 익숙치않아 가드나 전략 사용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다.

Try 해결책, 지금당장 가능한것

  • 지피티보다 공식문서 활용하기. 더 노력한다... 더 공부한다....
  • 팀 계획에 맞춰 스스로가 코드 구현에 걸리는 시간을 생각해서 계획한다. 잘 안될시 팀원과 공유한다.
  • 그라운드 룰 설정할때 코드 컨벤션을 고려해 작성한다.
  • 열심히 공부한다 ^___^

 

 

https://github.com/julie-kim-dev/To-DuBu

 

GitHub - julie-kim-dev/To-DuBu

Contribute to julie-kim-dev/To-DuBu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